안녕하세요. 캠핑 왕바우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등산, 백팩킹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방수 방풍자켓 즉, '고어텍스 자켓'을 하나쯤 가지고 계시거나 어려 벌 가지고 계실 텐데요?!
소개해드릴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은 방풍, 방수, 발수 자켓으로 '고어텍스' 원단이 아닌 '퍼텍스'원단을 사용하여 앞서 말씀드린 기능을 하며 가격까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자켓입니다.
퍼텍스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이전 글 'Rab 바투라 2'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camping-wangbawoo.tistory.com/9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입었을 때도 핏도 좋더라고요!
전체적인 모습니다. 'Rab 바투라 2'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팔 길이가 아무래도 외국 형님들이랑은 체형 차이가 나서 긴감이 있지만 전혀 문제없는 정도의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체적인 길이가 앞뒤가 같지는 않고 뒤쪽이 살짝 길어 엉덩이 아래쪽까지 덮어주는 핏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저.. 겨드랑이 벤틀레이션인데요..ㅎㅎ 명칭이 있기는 한데.. 기억이 안 나네요.. 아무튼! 산행 중 열 배출을 빠르게 하기 위해 겨드랑이 중심으로 팔 삼두에서 시작해 갈비뼈까지 길게 열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저렇게 겨드랑이 벤틀레이션이 있는 자켓을 사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산행 중 체온 보호와 배출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앞쪽 지퍼를 열어 열 배출을 할 수 있겠지만 겨드랑이 쪽을 여는 게 확실히 빠르게 열 배출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의 후드를 쓴 모양입니다. 일반적인 바람막이의 후드보다 용량이 큰 사이즈인데요! 왜냐하면 암 벽등 반등 헬멧?이라고 할까요? 그런 안전장치를 머리 부분에 착용한 뒤에 후드를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고요^^(구매할 때 직원분께.. 여쭤본 내용입니다 ㅎ)
위 부분 또한 제 게시글 중 'Rab 바투라 2'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모든 지퍼는 방수 지퍼로 이루어져 있고 YKK사의 지퍼를 사용하여 씹힘이나 그런 것이 현저히 없으며 열거나 잠글 때 느낌이 좋습니다 ㅎ.. 기분 탓일까요..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원단은 'Pertex Shield 2.5 레이어 패브릭'원단을 사용하여 방수, 방풍, 발수 등에 완벽하게 대처가 가능한 원단을 사용한 자켓입니다.
산에서의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처하기 아주 완벽한 원단을 사용하여 사용해본 결과 너무 든든합니다...ㅎㅎ
사이즈가 완전 딱 맞지도 크지도 않은 정도의 사이즈고요! 안에 플리스나 경량 패딩을 입어도 무난한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170cm/75kg M사이즈 감이 오실까요? 안에는 베이스레이어+미들 레이어를 다 입은 상태에서 플리스(후리스)를 입고'랩 다운 포어 플러스 자켓'즉 프로텍션 레이 어을 입은 상태의 핏입니다.
베이스레이어 - 속옥, 내의 등
미들 레이어 - 등산 티셔츠, 바지 등
프로텍션 레이어 - 방수, 방풍자켓(퍼텍스 자켓&고어텍스 자켓)
이런 후드가 붙어있는 자켓의 경우 후드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불편하게 생각할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은 후드가 일체형 임에도 불구하고... 말아서 넣을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의 택 아래 검은색 보이시나요? 그것을 떼어내면 이렇게 밸크로가 나옵니다.
그 뒤 후드의 뒤쪽에도 보면 벨 그로가 있는데 후드를 잘 말아서 찍찍이를 부착하면 완벽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각이 잘 나옵니다 ㅎㅎ..
아무래도 배낭에 걸리거나 하는 경우에는 비가 안 올 시 후드 부분이 걸리적거릴 수도 있는데 이런 세심한 부분이 참 마음에 드는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입니다.
후드 부분이 아무래도 넉넉하기 때문에 헬멧이나 머리 쪽에 안전장비, 캡 모자, 비니 등을 착용한 뒤 바람이나 비가 안 들어오도록 스트링(고무줄)을 이용하여 조이게 되는데요!
정면에 노출되어있는 스트링을 쭉~~~~ 잡아 끌어낸 뒤~
후드 뒤쪽에도 스트링이 있는데 그것도 쭉~~ 잡아 끌어내면~
완벽하게 딱 조절이 가능하죠? 입구 쪽도 조여지고 후드 뒤쪽의 스트링을 조절하면 대략적으로... 사람의 관자놀이 부분에 스트링이 조여져 후드가 머리에 정말 기가 막히게!!! 고정이 됩니다 ㅎㅎ 뒤쪽 스트링은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사진상으로 보셔도 왼쪽과 오른쪽 주머니 안감이 다른 게 느껴지실 겁니다.
왼쪽에는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의 외피가 안감으로 사용되는데 이유는 왼쪽 주머니에 터프 색(보관 용색?)으로 바로 활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안감이 좌, 우가 다르기 때문에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을 일상생활에도 입을 때 비교적 안전한? 둥글둥글한 물건을 오른쪽 주머니에 보관을 하고 차키나 라이터 등 날카로운 제품을 왼쪽 부분에 보관하여 물건으로 인해서 바람막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은 따로 터프 색(보관 용색)을 따로 주지 않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무게를 측정하겠습니다.
.. 원래 '랩 다운 포어 플러스 자켓'의 공식 무게는 340g인데... 40g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산행 중 제 땀이 지속적으로 묻어... 무게가 늘어난 것인지....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의 간단한 재원을 보겠습니다.
위 자료는 '시에라 아웃도어 광명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온 자료이며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은 제일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의 제품 소개를 맞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등산, 백팩킹용 방수, 방풍 자켓이 필요하시다면 Rab에서 나온 '랩 다운포어 플러스 자켓'완전 강추드립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2020. 12. 15 지금.. 280,000원 정가에서 20% 할인해서 22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할인받고 사시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이상 '캠핑 왕바우' 구구절절~ 뒤죽박죽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모든 글은 광고가 없으므로... 혹여나 의심은 안 하셔도 돼요..^^
(다음엔 또 어떤 제품을 소개해드리면 좋으려나~)
'장비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스큐 탈루스 at 울트라드라이 중등산화 하이컷 고어텍스 가성비 백팩킹 방수 투습 vasque (4) | 2020.12.23 |
---|---|
블랙다이아몬드 글리세이드 퍼텍스 신슐레이트 동계 미트 글러브 스키 보드 등산 캠핑 백팩킹 방수 보온 장갑 (0) | 2020.12.23 |
조이 우모바지 우모복 알파인다운팬츠 후기 장점 단점 덕다운 백팩킹 캠핑 차박 (2) | 2020.12.13 |
룬닥스 마케 숏 어센틱2 등산 바지 동계 사계절 쉘러 방풍 팬츠 48 비교 사이즈 추천 (0) | 2020.12.09 |
마모트 콜 marmot col com 쿰 씨투써밋 카로프 엑스패드 몽벨 백팩킹 퍼텍스 극동계 침낭 캠핑 (0) | 2020.1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