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후기

힐레베르그 시에라컵 50주년 한정판 250ml 스테인레스

by 캠핑 왕바우 2021. 10. 24.
반응형

<힐레베르그 시에라 컵 50주년 한정판>

힐레베르그 시에라컵

안녕하세요!! 캠핑 왕바우입니다.

오늘은 나름 치열하게 인기가 있던 제품인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한 것은 아니고요! 지인분께서 감사하게도 선물해 주셔서 사용 및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듀라 패브릭소재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는 케이스와 함께 준비가 되는데요!

케이스도 듀폰 '코듀라'원단을 사용하여 힐레베르그 텐트와 같이 튼튼한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코튜라 원단은 일반 면보다 10배 이상 내구성이 좋은 원단입니다.

힐레베르그..50년이나 됬네요..

힐레베르그 1971~2021년.. 올해로 50년이 된 힐레베르그......

아직 전 힐레베르그 텐트는 없습니다.....

언젠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힐레베르그 텐트 하나는 소유하고 싶은.. 그런 꿈을 꿔봅니다.......

내부 공개~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의 내부는 노란색 안감이 사용되었는데요! 

시에라 컵 2세트와 스티거 한 장이 들어있었습니다!!

시에라컵 2개..

비닐포장이 되어있는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입니다 ㅎㅎㅎㅎㅎ 

리뷰를 쓰는 지금도 행복하고 선물해주신 지인분께 감사하네요^^.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컵 세트'

국내판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컵 세트'250ml로 대부분 사용하시는 시에라 컵에 비해 50ml 정도 작은 용량을 하고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딱 손에 걸 수 있도록 모양을 잡아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좌 : 국내유통 제품 / 우 : 해외유통 제품

위 사진처럼 국내 유통 제품(좌)은 1971, 2021년도 각인이 되어있는 반면에 해외 유통(우)되는 제품은 따로 년도가 각인되어 있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장터에서 구매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점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made in korea

네.. made in korea.. 국내 제품은 국내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용량은 250ml이며 시에라 컵의 소재? 는... 한국산 18-8(sus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몽벨, 스노우피크, 미니멀웍스 등.. 티타늄을 사용한 시에라컵이 시장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의 특이한 점은 현재 시에라 컵 중 좋다고 하는 컵들은 대부분 티타늄 소재를 사용을 하는데 왜...?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였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수영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문제가될시 삭제 하겠습니다.

혹시 시에라 컵의 기원을 아시나요?!!

시에라 컵을 처음 판매 및 사용하게 된 계기가 sierra club에서 있는 것이죠.

google에서 sierra club cup을 검색해보면..

이때 만들어진 시에라 컵은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컵입니다.

위와 같은 모양을 한 컵들이 나옵니다.

저희 아버님께서 사용하시던 시에라 컵입니다.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는 시에라 컵이..'sierra club cup'입니다.

오리지널 제품이죠... 저도 몰랐습니다.

몰랐으니 스토브 위에 올려 물 끓여 먹고 했으니까요,,,^^.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라고 하면 티탄으로 만들어서 단가가 올라간다 하더라도 분명 잘 팔렸을 텐데 아마도 OG라고 하죠?! original을 생각하고 일반 스테인리스로 만든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게를...

그래도 기념적인 물건이다 보니 무게가 뭐가 중요하냐!라고 하시겠지만 저는 간직보다는 실제 사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SSG.... 쓱...

무게는 71g선에서 나오네요! 이 정도는 그냥 무시하고 가지고 갑시다!!!!

제가 직접 구매는 실패했던 제품이지만 지인분께서 선물해주신 '힐레베르그 50주년 시에라 컵 세트' 정말 찌그러질 때까지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비록 현재 판매되는 티타늄 300 시에라 컵에 비해서 20g 무겁고 용량도 50ml 덜하지만

수치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제품이 주는 기념적인 의미가 크기 때문이죠^^.

 

스테인리스 재질의 제품은 연마재를 꼭 닦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식용유로 닦은 다음 끓는 물에서 한번 소독?을 해주신 다음 사용하시면 좋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캠핑 왕바우' 구구절절~ 뒤죽박죽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또 어떤 제품을 소개해드리면 좋으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