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후기

K2 록키팝 텐트 백패킹 경량 공격형 양면실리콘

by 캠핑 왕바우 2021. 7. 31.
반응형

<K2 록키팝 텐트>

K2 록키팝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K2 록키팝 텐트'입니다.

일단 구성품 먼저 쓱.. 보시죠!

'K2 록키팝 텐트'

2021년07월31일 현재 품절(재생산 계획 없음) 상태입니다,, 또르르..

으흠..

확실히 국내 제품들은 포장은 기가 막히게 잘돼서 옵니다 ㅎㅎ

'K2 록키팝 텐트'는 정가 399,000원이지만

아주 나이스하게^^

저는 정말 저렴한 가격 12만 원 선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흫ㅎㅎ

정가 기준 거의 70% 할인 금액으로 구매한 거죠,,

'K2 록키팝 텐트'는 이렇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구성

'K2 록키팝 텐트'의 구성품은 풋프린트(기본제공)+텐트 이너플라이+폴대+펙+리페어킷(플라이,바닥,메쉬망)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K2 록키팝 텐트'의 경우 텐트 플라이와 이너텐트가 결합? 되어있는 구성인데요!!

싱글월과 더블월을 합쳐놓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폴대와 펙

폴대와 펙입니다.

구성품 다~파우치는 'K2 록키팝 텐트'의 플라이 재질과 동일한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펙..

음...'K2 록키팝 텐트'의 흠이라면 흠일까요..

펙이 저런 형태의 펙을 뭐라고 부르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못 같은 펙입니다.

14.8G

'K2 록키팝 텐트'기본 제공되는 펙은 14.8g으로 백패킹 때는 사용보다는 저는 그냥.. 오토캠핑 때 다른 텐트 피칭할 때 사용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기본펙형태는 아쉽지만 딴딴하고 그냥 무거운 쇠는 아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느낌이에요!!

실제 만져보시면 오?! 괜찮네?라는 생각을 분명하실 것입니다

리페어킷!

리페어 킷은 'K2 록키팝 텐트'의 플라이+바닥+매쉬 원단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폴대입니다.

유명 텐트들은 대부분 'DAC(동아알루미늄)'를 사용하지만!

'K2 록키팝 텐트'같은 경우에는 '연안 알루미늄'의 폴대를 사용하였습니다.

'연안 알루미늄'의 폴대도 'DAC'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기술력으로는 세계 탑급으로 유명한 곳이라

폴대가 말썽을 피우면 어쩌나.. 싶은 생각은 안 하셔도 괜찮을 만큼 좋은 알루미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진짜 완전 이득,,

풋프린트는 기본 구성품입니다.

지난 백패킹 때 사용을 두 번 하였는데요!! 

1인이 사용하기에 아주 살짝이지만 여유 있는 공간을 보여줍니다. 

단, 키가 185cm 넘는 분들께서는 살짝 작다?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긴 해요!! 

아래 사진은 실제 사용한 사진이며 1,000m 백패킹 때 사용하였습니다.

여름이었지만 밤낮 기온차가 심하여 결로사 상당하더라고요!

'클라이밋 인슐레이티드 스태틱 브이 라이트'매트 사용하였습니다.

기온 차이가 심해 결로가 상당히 있었는데 제 텐트의 문제는 아니고요! 함께 동행하신 두 분의 텐트 또한 결로가 좀 심했습니다.

'K2 록키팝 텐트'는 양쪽 전실이 있지만 입구는 한쪽에만 위치해 있습니다.

발쪽 공간도 공격형 백패킹 텐트 치고 공간이 상당히 나오고 있습니다.

'K2 록키팝 텐트'의 수납공간입니다.

머리 쪽에 한 개 있는데 사이즈는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의 매쉬 포켓으로 되어있습니다.

'텐트 화기사용금지!'안내 택이 밖으로 나와있지 않고 안쪽에 되어있어 걸리적거리지 않아 좋았습니다.

결로...

결로가... 있지만..

'K2 록키팝 텐트'는 공격형 텐트니까..라는 마음으로 쿄쿄,, 웃으며 넘겨 봅니다.

'K2 록키팝 텐트'의 벤틸레이션은 상단 부분 한 곳에 위치하여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K2 록키팝 텐트'는 3.5 계절 봄, 여름, 가을, 초겨울까지는 저 같은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커트 자체가 살짝 들려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환기가 상당히 잘되는 구조입니다.

 

K2 공식홈페이 참조,,

플라이 SI/SI로 양면 실리콘 코팅되어 있으며 무게는 1,230g으로 이 무게는 타사 브랜드와 다르게 그냥 파우치+그라운드시트+펙 등등을 다 포함한 무게입니다.

"다른 경량 텐트들은 대부분 텐트(그라운드시트+펙 제외)+폴대

이렇게 무게를 측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백패커 혼자서 사용하기 무리가 없는 정말 공격형, BPL 텐트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사용하는 텐트다 보니 안쪽 거주성이 상당히 편하거나 하진 않고 플라이에 생긴 결로가 매쉬를 통해 안쪽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지만 이 부분은 결로가 없는 텐트는 이 세상에 없으니.. 개인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K2 록키팝 텐트'의 좋은 점

-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정가 최대 70% 할인)

- 12만원대 구매하였는데 이 가격에 양면 실리콘 코팅 텐트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 상당히 가벼운 무게 1kg(펙 교체)

- 아무래도 구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애지중지 사용 안 하고 마음 편하게 사용 가능

- bpl이 가능한 백패킹 텐트

- 원단이 15D라 결로가 있어도 볕에 살짝 두면 상당히 빠른 시간에 말라버립니다.

 

'K2 록키 팝 텐트'의 아쉬운 점

- 1인용 텐트다 보니 실내 거주성에 대한 아쉬움(사실 거주성 생각한다면.. 2인 텐트를 구매하는 게 맞습니다.)

- 싱글월과 더블월의 중간의 텐트로 플라이에 있는 결로가 안으로 들어옵니다,,

- 기본 구성 펙이 좀 아쉽다..

- 기본 가이 라인이 너무 얇다..(바람이 많이 불 때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전.. 가지고 있는 튼튼한 가이 라인으로 교체했습니다.)

- 원단이 15D라 너무.. 팍팍!! 이렇게 하시면 가슴 아픈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K2 록키팝 텐트'총평

개인적으로 너무 잘 구매하였다고 생각되는 텐트입니다.

가격도 무게도 너무 마음에 드는 텐트고 솔직히.. 1kg의 텐트&양면실리콘 텐트를 10만 원 초반에 구하는 것도 힘들뿐더러 있다고 하더라도 a/s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k2는 현재 텐트사업을 정리하여 실제로 'K2 록키팝 텐트'새 제품을 구매하기는 어렵겠습니다만.. 

알아본 결과 k2텐트 사업을 정리하였지만 a/s사업부에서 a/s는 지속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 사용 중 문제가 생기더라도 크게 걱정하거나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로 보면 이쁩니다 ㅎㅎㅎㅎ만약 저렴한 가격에 중고로 구매를 하실 수 있다면! 한 번쯤 구매하셔서 편안하게 믿고 써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행복한 캠핑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 쓰레기는 집으로 가지고 오셔야 하는 거 아시죠!?!? ㅎㅎ

 

'캠핑 왕바우' 구구절절~ 뒤죽박죽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또 어떤 제품을 소개해드리면 좋으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