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후기

rab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랩 경량 다운 패딩 백패킹 우모복

by 캠핑 왕바우 2022. 9. 9.
반응형

<Rab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왕바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입니다.
구스다운 경량 자켓중에서 품질과 가성비로 상당히 유명한 제품 중 하난데요. 아쉽게도 22년도 9월 판매 제품부터는 할인이 없이 정상가로 판매가 되어 전에 보다는 살짝 가격이 나간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광명 시에라아웃도어' 참조

rab의 마이크로 라이트 자켓은 '경량 구스 다운'으로 크게 알파인자켓(후드일체형)과 자켓(후드없는 모델)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후드가 있는 모델이 여러 상황에 쓰임새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명 시에라아웃도어' 참조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과 비슷한 형태로는 '씨러스 알파인 자켓'이 있는데요.
형태는 비슷하지만 충전재가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경우 닉왁스 구스다운이 충전되어있고 '씨러스 알파인 자켓'의 경우에는 프리마로프트가 충전재로 상용되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타일, 추구하는 산행, 캠핑 방향에 맞게 둘 중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기에,,,,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전면 왼쪽 외부 주머니와 양쪽 허리 주머니가 있어 자켓의 주머니는 총 3개이며 안주머니는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의 손목 부분은 벨크로(찍찍이) 형식이 아닌 고무밴딩 처리가 되어있는데요.
제가 rab의 제논자켓을 사용해본 결과 '랩'의 고무밴딩은 늘어남이 조금 심한 편이었어서 너무 넓히거나 하는 행동은 안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늘어나긴 하는데 잘 줄어들질 않습니다....

https://camping-wangbawoo.tistory.com/19

Rab 제논 자켓 발수 방풍 보온 등산 캠핑 백팩킹 솜잠바 아크테릭스 아톰 ar lt 운행용 합성충전재

안녕하세요. 캠핑 왕바우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Rab 제논 재킷'입니다. Rab에서 진행하는 여러개의 자켓들이 있는데요! 그중 합성충전재(솜 잠바)를 이용하여 만든 자켓이 'R

camping-wangbawoo.tistory.com

제 '랩 제논 자켓'은 구형이 되어 신형은 어떻게 변했는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약간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은 후드가 달려있는데요.
후드 앞쪽 창이 있고 창안에 모양을 살짝 변형할 수 있도록 철사? 같은 게 있어 원하는 모양을 잡기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또한 머리로 체온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겨울철에 비니를 두고 왔을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부분입니다!!

제가 선물 받은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의 색상은 'beluga(벨루가)'라는 생상입니다.
제가 알기론.... 제일 인기가 많은 생각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텍 표기 기준 M사이즈인데 대략 103~105 정도 입으시는 분께서는 저랑 같은 사이즈를 입으시면 될 것 같아요!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후드 자체는 딱 맞고 살짝 여유? 가 있는 정도로 느껴지더라고요!

전체적인 기장은 아무래도 유럽(영국) 브랜드라 살짝은 긴감은 있지만 불편하지 않을 정도, 필요한 정도의 기장이며 특히 엉덩이를 아주 살짝 가려주는 정도의 기장감입니다.

캠핑 왕바우는 요즘 운동을 안 하고 있습니다... 신체 스펙은 170cm/76kg입니다...

광명 시에라아웃도어 참조

환경을 염두하여 겉감&안감을 모두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요즘 경량 의류에 많이 사용되고 그만큼 인정받고 있는 '퍼텍스 퀀텀'이 사용되었고 겉감30d, 안감 20d로 DWR(발수 코팅) 처리하였습니다.

충전재는 요즘 전 세계 산업이 중요시하는 환경과도 연관되어있으며 동물보호와도 연관이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아는 선으로는 한번 사용된 거위털 중 좋은 거위털을 골라 닉왁스 처리(유막 코팅)를 하여 충전된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입니다.
재생 거위털이라고 보온성이 떨어지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닉왁스 과정을 통해 거위털의 필(FP)이나 수분을 머금는 부분을 해결했다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무분별한 원단 폐기, 거위털 폐기를 막는 환경, 동물 보호에 아주 중요한 세계적으로 관심이 큰 부분이기도 한데요!
리사이클 원단은 문제가 아직 없기는 하지만 재생 거위털은 일반 거위털에 비하여 털 빠짐 현상에 대해 이슈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총 거위털 충전량은 L사이즈 기준 153g 충전되었다고 하니 제가 M사이즈로 봤을 땐 130 후반~140 정도 충전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엄청나게 막 빠지거나 하는 것은 아니니 구매하실 때 알고 계시는 정도면 좋을 것 같습니다.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을 구매하면 보관용 색이 있어 캠핑, 백패킹,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시 보관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근본 있는 등산 브랜드 다운......

이렇게.. 넣으시면 되고요...
집이나 장시간 안 입으실 때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셔야 구스다운의 숨이 죽질 않습니다!!!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은 여자 친구분께 선물을 받았고 정말 캠핑, 백패킹을 시작했을 때부터 관심 갖던 자켓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전에 '랩 제논자켓'을 가지고 있어서 중복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마도 앞으로 '제논자켓'보다 더욱 유용하게 입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추위를 느끼는 정도는 다르다곤 하지만 예전 1400m 정도 고도의 산에서 백패킹을 할 때 저는 '랩 제논자켓'을 입고 추위를 느꼈는데 지인분은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을 입고 춥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 경량 다운자켓을 하나 갖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선물 받게 될지 몰랐습니다.

아무튼,, 평이 좋은 자켓이니 등산, 캠핑, 백패킹 등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시는 분 중 경량 구스다운 자켓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관심 있게 보셔도 좋을만한 자켓입니다.

이상 '랩 마이크로 라이트 알파인 자켓' 의 리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