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후기

nnormal Kjerag 노말 케라그 트레일 러닝화 등산 백패킹

by 캠핑 왕바우 2022.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왕바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노말 케라그'트레일 러닝화입니다.

우선! NNormal이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이러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2022 UTMB 우승을 한 킬리안 조넷(kilian jornet)의 브랜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실제 경험에서 필요로 한 세팅과 디자인 등 많은 것이 담겨있는 NNormal일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NNormal의 트레일 러닝화인 Kjerag인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니고 아는 분께 부탁하여 잠시 아주 잠시 실제 디테일 샷을 찍기 위해 빌려왔습니다.

'노말 케라그'의 색상은 그레이 색상이며 265mm 사이즈입니다.(uk8.5)

처음 본 신발의 느낌은 공격적이기보다는 부드럽고 왠지 편안할 것 같은 운동화였습니다.

미드솔과 하단 부분의 비브람 메가그립솔..

미드솔은 너무 부드럽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정도로 느껴졌으며 약간 탄력적인 느낌?? 을 받았습니다.

 

-nnormal의 공식 홈페이지 설명-

EExpure 미드솔
트레일 러닝화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차세대 폼으로 6mm 전체 드롭에 사용됩니다. EExpure 폼 미드솔은 발에 직접 닿아 최상의 추진력과 압축력, 미끄러짐 및 물집 감소를 제공합니다!

갑피는 약간... 단단한 의류?.. 뭔가 느낌이 신발에서 많이 보기 힘든 갑피의 느낌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내구성은 상당히 뛰어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nnormal의 공식 홈페이지 설명-

Matryx® Jacquard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갑피는 개별 코팅된 폴리아미드와 Kevlar® 원사로 짜여 있습니다. 프랑스 Ardèche에서 생산되는 염색 공정은 다른 방법보다 물을 50~95% 적게 사용합니다.

밑창 아웃솔은 역시나..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을 제작하는 여러 회사들이 있고 그 안에서 여러 목적에 맞는 솔이 나눠져 있지만.. 한국 산.. 돌이 많은 산... 아무튼.. 비브람 메가그립.. 

돌에서 사람은 떨어져도 신발은 남아 있는다는... 역시 비브람 메가그립 짱이죠..?

 

-nnormal의 공식 홈페이지 설명-

VIBRAM® Megagrip
눈 덮인 바위, 젖은 뿌리, 진흙 투성이의 길 - 어떤 태클이든 VIBRAM® Megagrip은 매우 끈적 거리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발, 근육 및 관절을 자연과 하나가 되게 하는 지면 적응.

안창 부분입니다. 따로 인솔이라고 하는 우리가 아는 깔창? 이 따로 없이 단독으로 되어 있는 게 신기합니다.

아무래도 안창(인솔=깔창)이 있어야 신발과 발의 접지를 더욱 높여주는 역할은 하는데 '노말 케라그'는 따로 없이 직접 발과 신발의 접촉이 되어있게 설계되어있더라고요,,

'노말 케라그'는 따로 스타일에 맞게 신발끈을 챙겨 주는 것 같습니다. 색상이 신발과 잘 어울리고 약간 귀여워요...ㅎㅎ

'노말 케라그'의 설포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신발의 혀라고 하죠?ㅎㅎ

따로 혀 부분에 스펀지를 삽입하여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지는 않지만 발에 딱! 맞게 가죽?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재질을 사용하였는데 사용자의 발에 맞게 변형될 것 같습니다.

힐캡 부분은 너무 돌출되지도 너무 평평하지도 않은 정도로 뒤꿈치에 실리는 무게를 잘 버텨줄 것 같은 정도입니다.

'노말 케라그'의 265mm 사이즈 기준으로 218g.. 

제가 알고 있는 트레일 러닝화 기준에서도 가벼운 축에 속하는 것 같은데요!

상당히 편하고 좋다고 평가받는 '호카오네오네 스피드 고스트5'의 270mm가 290g인 것을 감안하면 '노말 케라그'는 정말 가벼운 트레일 러닝화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이상 '노말 케라그'의 겉핥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실제로 신고 운행해 보기는 무리가 있어 케라그 겉핥기를 하였는데요..

혹여나 '노말 케라그'를 구매하시거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누군가는 리뷰를 올려두면 좋잖아요? 약간의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 간략하게 적어 봤습니다.

 

참고로 착용감은.. 약간 너무 물렁물렁하지 않은... 약간 탄탄한? 느낌의 신발이었습니다.

사이즈는 제가 265mm를 신는데 등산, 트레일 러닝 양말, 스포츠 양말 등등.. 신으면 딱 맞는 정도이며 발볼도 적당히 와이드 한 느낌입니다. 완전 칼발! 형태의 신발은 아니니 염두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송을 받자 마자 리뷰해보라고 빌려주신분께 감사 인사 전하며

이상 '노말 케라그'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