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비후기

폴러스터프 투맨 폴러투맨 텐트 미니멀 오토 백패킹

by 캠핑 왕바우 2022. 10. 4.
반응형

<폴러스터프 투맨>

'폴러스터프 투맨'

안녕하세요! 왕바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폴러스터프 투맨'텐트 입니다.

현재는 여자 친구와 함께 사용하려고 구매한 '헬스포츠 라인스피엘','헬스포츠 바랑에르돔8-10'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패킹을 제외할 때.. 미니멀 캠핑, 오토 캠핑등 넓고 편안하게 그리고... 모기장만으로 사용도 가능한 텐트를 가지고 싶었는데 딱....

두 제품도 어서 리뷰를 올리긴 해야 하는데.... 두 제품은 올해 초 '산수유람'에 풀렸을 때 구매를 하였습니다... 어서 리뷰 준비를 쓱 해봐야겠어요,,

거두절미하고!!  '폴러스터프 투맨'을 구매한 이유는 간편한 설치, 상당히 넓고 높은 공간감, 여름에 플라이를 제외하고 모기장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구매하였습니다.

'폴러스터프 투맨'을 쓱 본격 리뷰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그런 미니멀텐트색? 안에 들어있습니다.

'폴러스터프 투맨'을 구매하시면 구성품은 플라이, 이너텐트, 폴대, 펙, 가이라인, 수리킷이 함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플라이, 이너 등 사용되는 여분의 원단과 접착제를 함께 주었고 펙은 12개로 펙 다운을 해야 하는 포인트, 가이 라인 포인트에 맞게 다 챙겨주었습니다. 또한 15cm 이상 되는 길이의 펙을 주었습니다.. 펙 상태가 아주 괜찮아 보이더라고요ㅎㅎ

'폴러스터프 투맨'의 정품 그라운드시트는 구하기도 어렵고 맥 아웃도어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30,000원대 정도 하더라고요 저는 그냥 쿠팡에서 맞는 그라운드시트를 10,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폴대는 알루미늄 폴대를 사용하며 피칭하기 쉽도록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처음 피칭해보는 저희들도 엄청 손쉽게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폴대 끝쪽을 이너 끝부분과 맞게 그냥 쓱....

이렇게 바닥 양 끝쪽 포인트에 맞게 하면 딱..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그러면 그냥 이너에 달린 훅을 폴대에 채결만 해주면 거의 80% 정도 끝이 나더라고요!

머리 상당 부분의 릿지 폴대는 위쪽을 향하도록 하신 뒤 고리를 걸어주면 끝납니다..

다음은 플라이를 덮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플라이와 폴대를 고정하는 작업을 하실 때 릿지 폴대 쪽에 고정을 먼저 해야 각이 잘 나온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어서 그렇게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어디 부분부터 하든 크게 상관은 없지 싶어요,,,ㅎㅎ

하단부분과 플라이의 각도가 잘 나오도록 간단하게 펙 다운을 하였습니다.

이너 텐트의 안쪽 모서리 심실링 부분입니다. 두툼하게 심실링 작업이 되어있더라고요!

이너텐트 안에 머리와 발부분의 두 개의 포켓이 있어 간단하게 필요한 물건을 보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넓은 이너 공간이 있어서 그런지 2p의 텐트 중에서도 조금 크다는 생각이 드는 외형입니다.

입구를 말아 올려 완전 개방도 가능한 형태이며 입구는 총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폴러스터프 투맨'의 입구를 말아 올려서 이렇게 형태를 할 수도 있고

전실 포인트를 없애 완전하게 개방도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전실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넓다고 생각되진 않지만 배낭이나 간단한 짐은 보관이 가능할 정도는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닥의 제외한 90% 정도가 올 매쉬로 되어있고 봄, 여름, 가을에 사용하기 아주 좋아 보이긴 하나 아무래도 매쉬가 많다 보니 겨울에는 사용하는 데 있어 상당히 추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플라이와 폴대를 결합하는 포인트들이 많으니 설치할 때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텐트 각이나 비바람이 불 때 조금 더 안정감을 줄 수 있으니... 그럴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폴러스터프 투맨'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공간입니다...
솔직히 투맨..이라고 해서 2명이서 사용 가능할 줄 알았는데.. 솔직히 백패킹 텐트로 치면 이 정도면 3p 나온다고 생각될 정도로 엄청 정말 엄청 넓고 높습니다... 성인 4명이 안에서 백패킹 식사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ㅎㅎㅎ아주 대!! 만족입니다..

'폴러스터프 투맨'을 철수할 때 소요된 시간입니다. 처음 하는 텐트고 엄청 여유롭게 대화를 해가며 했는데 6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몇 번 더 사용하다 보면 그리고 조금 더 빠르게 정리한다고 하면 4분 안에 철수도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설치&철수가 엄청 간단합니다!!!

야외에서 촬영을 하여 사이즈를 짐작하기 어려울 것 같아.. 헬리녹스 테이블 원과의 사이즈 비교입니다.

총평을 한다면.. 음....
전체적으로 공간감과 설치&철수가 편리하다는 점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분들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플라이나 매쉬 그리고 폴대 등 마감상태나 원단의 상태를 직접 만져보면 그렇게.... 좋은 텐트다??라는 생각은 안 드는 텐트였습니다. 그리고 백패킹으로 사용하기엔 2.7kg라곤 하지만... 제 생각엔 3kg는 넘을 것 같은 무게더라고요,,

'폴러스터프 투맨'의 국내 가격.. 380,000원... 무게가 다른 백패킹 2인 텐트에 비에 조금 무거운 편이라 백패킹텐트로 추천드리기는 어려울것같고 오토캠핑,미니멀캠핑 혹은 서브로 텐트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추천 할만 텐트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께서 '폴러스터프 투맨'의 텐트를 사용하시고 구매하시는 이유는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공간이 정말 장난 아니게 넓고 디자인도 이쁘고 우레탄 창도 있으니... 참 매력적인 텐트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어떤 캠핑 때 사용하실지 고민해보시고 알맞은 텐트를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폴러스터프 투맨' 텐트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